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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 광고, 남다른 매출 높이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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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가 네이버 광고로 바뀐 이미지(사진:네이버광고 홈페이지)

 

네이버 검색광고가 네이버 광고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

 

평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자들이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검색광고를 많이 이용한다, 그 이유는 키워드 검색을 하기 위해서 이다.

 

오늘은 네이버쇼핑에서 광고를 할 때 광고의 종류와 광고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효율적인 광고 운영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네이버 광고 운영방법 

 

대부분 광고하면 광고비 때문에 큰 부담을 느끼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

 

특히 초기 런칭 단계에서는 내가 올린 상품이 판매가 될지 아닐지를 빠르게 판단 가능한 것이 바로 네이버 광고이다. 집행 후 관심도를 바로 체크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광고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최소 5만 원 이상 충전되어야 시작 가능한 점은 참고하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게 되면 제일 우측에 광고 시스템 > 좌측 광고 만들기 클릭하면 내가 원하는 광고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광고를 체크해 주고 아래로 내려보면 캠페인 이름(본인이 알 수 있는 내용 작성) , 하루 사용할 금액 책정을 정해준다.

 

예산 균등배분 박스를 체크하면 하루 예산에 맞추어 광고비가 한정 지출된다

 

고급옵션은 내가 원하는 광고 기간을 설정해 줄 수 있다 → 저장하고 계속 클릭

 

 

광고를 만들기 위한 최초 시작단계 광고유형선택하기 (사진: 네이버광고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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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종류

 

파워링크 유형 광고를 선택하게 되면 네이버 검색창에서 특정 상품 키워드를 검색 시 네이버 외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한 노출이 되는 광고이다.

 

한마디로 e플랫폼에서 판매중인 모든 상품에 대한 통합적인 검색이 가능한 광고이며 상대적으로 광고비용 지출이 크다고 보면 된다.

 

물론 내가 하루 사용 광고비를 지정하여 정해진 금액 한도 내에서만 지출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검색 크릭 건당 지출되는 비용이 많을 수 있다.

 

 

쇼핑 검색 유형 광고는 네이버 쇼핑에서 특정 상품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 이미지와 쇼핑 콘텐츠에 노출되는 광고다. 

 

네이버 쇼핑에서만 등록된 상품 검색 노출이 가능하므로 파워링크 유형 광고보다는 한 단계 아래의 검색이 된다고 보면 쉽게 이해된다.

 

스마트 스토어에서만 판매 중인 판매자들 이거나 경험이 없는 초보자들이 상품의 판매 정도를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유용하게 이용 가능하다

 

대부분 네이버 검색창에서 특정 상품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아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상대적으로 광고비용이 파워 검색 광고보다 저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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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콘텐츠 유형 광고란 네이버 블로그 상품광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카페 등 네이버 내에서 콘텐츠 상품이 등록된 통합검색 결과를 알려준다.

 

네이버 View,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ZUM에서도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이 되는 광고이다.

 

아무래도 일반 광고와는 달리 블로그에 상세 소개된 상품내용을 참고할 수 있어 구매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가끔 단어 어휘가 비슷해서 파워링크 광고와 혼돈하는 사례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브랜드 검색 유형 광고는 유명 브랜드 상품인 경우 키워드 검색 시 바로 검색이 가능한 광고이다. 잘 알려진 회사 상호 광고도 가능하다,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도 함께 노출이 가능하며 판매 중인 상품으로 직접 URL 연결까지 설정이 가능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초보 판매자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자.

 

플레이스 유형 광고란 지역정보 광고이다. 네이버 스마트플에 이스 의제 정보를 통합검색할 수 있도록 노출하는 광고로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된다.

 

쉽게 말하면 특정지역에서 판매자들이 지도에서 검색하였을 때 자신의 오프라인 상점을 등록해 놓은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광고이다.

 

오프라인을 함께 운영하는 매장이 있는 경우 위치 연락처 상품 소개 등 업체의 정보와 아미지를 함께 검색이 가능하다.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 플레이스 광고는 위에 스마트 플레이스 정보와 연관된 광고이다.

 

스마트플레이스 > 운영 도구> 관심지역에서 우리 가게 소개하기 > 지역 소상공인 광고 사용하기를 클릭하고 정보 입력 후 저장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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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그룹 만드는 방법

 

저장하고 나면 새로운 창에서 내가 등록한 상품이나 링크를 걸 수 있는 사이트 URL을 링크해 준다. (별도 운영 사이트 가능)

 

클릭당 최저단가 (70원 쇼핑 검색 50원부터 가능)를 직접 설정하거나 자동입찰을 설정 가능하다.

 

[주의할 점은 자동입찰의 경우 높은 단가가 우선 선택되므로 과대 비용 발생]

 

파워링크 광고는 키워드 검색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키워드를 선택 작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광고비의 과대한 지출을 감안해야 한다.

 

반대로 네이버 쇼핑에서만 검색되는 광고는 광고비는 적게 들지만 키워드 등을 작성이나 기타의 제공되는 도움은 없다.

 

하루 광고비 책정 후 저장하고 계속 → 다음 과정에 따라 그대로 진행해 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우측 하단 채팅하기로 담당자와 바로 대화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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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PRELOAD SAMPLE

This is a sample for preloading Web Fo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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