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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판매자가 알려주는 스마트스토어 성공 비법, 판매할 상품 고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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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판매를 위한 관리방법 (사진: 스마트스토어)

 

처음으로 스마트 스토어에 물건을 판매 해보려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먼저 알아야 할 일이 있다.

 

유튜브를 보고 초보도 월 100만원 이상 번다는 말에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다가 시간투자에 프로그램 가입 등 돈 낭비까지피해를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도매몰을 이용해서 엑셀로 수만개의 상품을 올려놓고 판매되기를 기다리는 초보자들이 수두룩 하다.

 

"선생님 상품을 등록 했는데 내 상품은 보이지 않아요" 라는 말을 제일 많이 한다.

 

쇼핑몰에 들어가 특정상품을 검색해 보면 10만개에서 100만개가 넘는 상품이 수두룩 하다. 이중에는 무작위로 올려 중복된 상품도 부지기수로 많다.

 

당연히 처음 올린상품은 제일하단에 올라가지 당연히 아무리 찾아봐야 보이지 않는다.

 

 

아무거나 고르면 100% 실패한다

 

초보자는 무엇보다 내가 경쟁할 수 있는 특정 상품을 찾아내야 한다.  

 

수년간 판매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쌓아 상위에 링크된 판매자를 목표로 도전해 봐야 따라 잡을 확률은 1%도 안된다.

 

잘 팔리는 상품은 이미 경쟁도 치열하고 판매수나 댓글도 어마어마하게 붙어있다.

 

내가 단 한개라도 팔아서 실전 경험을 쌓는방법은 전문가들에게 외면 당하는 상품이다.  당연히 판매수량이 적다. 그러나 판매 기회가 온다.

 

좋은 상품 고르는 방법

 

도매꾹에 들어가보면 수 많은 상품을 볼 수 있다. 그중에서 초보자가 쉽게 도전 가능한 상품은 계절상품이다. 적어도 2~3달 전을 내다보고 미리 등록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내가 사용해 본 경험이 있거나  평소 잘 알고 있는 상품, 혹은 관심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잘 모르는 상품보다 경쟁에서 훨씬 유리하다.

 

그중에서 가격이 비싼 제품보다는 부담없는 가격대의 상품을 골라본다. (단 사업자가 있는 사람만 회원가입 가능- 네이버 아이디 소유자는 바로 가입 )

 

이런 상품들은 빅파워로 불리우는 판매자들은 크게 관심을 두지 않는 상품이 많다.

 

아이템스카우트 같은 통계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다만 비용이 월 12,700원이 든다는 점은 아쉽지만 고려해야 한다. 

 

(카카오 가입자 바로 회원 가입 가능)

 

초보자들이 많이사용하는 아이템스카우트 (사진: 아이템스카우트 홈페이지)

아이템 스카우트 사용방법

 

1.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 작성

 

2, 연관키워드 검색

 

3. 초보자의 경우 상품수와 검색수, 경쟁이 약한 것을 골라 선택가능

 

4. 상품수와 검색수, 경쟁 등 원하는 내용을 직접 입력도 가능하다.

 

 

상품들을 골랐다면 엑셀 파일에 상품명 판매가격이나 상품번호 등을 기록해둔 후 네이버 쇼핑으로 들어가 검색창에 해당 상품을 검색해 본다.

 

내가 골랐던 상품이 이미 많이 등록된 상태이라면 일단 제외시키는 방법으로 조사를 한 다음 경쟁상품이 많지 않은 제품 위주로 선별하자.

 

판매수량이 10개 미만인 경우 구매자 댓글 작성 일을 보면 판매 시작일을 가늠할 수 있다. 판매 시작 기간은 오래되었는데 댓글이 없는 것도 제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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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를 위해 상품을 직접 사용해 보자

 

가격이 싸고 판매자가 적은 상품을 골랐다고 해도 상품이 좋지 않다면 교환이나 반품등으로 불필요한 시간낭비가 많아진다.

 

판매 상품 중 광고를 제외한 최 상위 판매자의 상세페이지로 들어가 보자. 댓글을 살펴보고 불만사항이 있어 판매 점수가 좋지 않다면 팔아서는 안된다.

 

이렇게 선별과정을 거쳐 맘에드는 상품을 고른 후 가능하다면 자신이 먼저 구입해서 사용해 보는것이 제일 바람직하다.

 

그냥 도매꾹에서 판매자가 제공하는 상세페이지는 모두 똑같아서 차별화가 어렵다. 이런경우는 결국 똑같은 상품으로 가격이 싼 상품만 팔리게 된다.

 

같은 상품이라도 본인이 직접 사진도 찍고 상품의 특징 등 체험 해 본 후 자세한 설명을 작성해 주는 것이 다른사람과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다. 

 

좋은 상품이 한 두 개씩 쌓여 갈 수록 판매량은 늘어가고 댓글도 좋아지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점 기억하자.

 

유입고객의 구매심리 활용

 

일단 고객이 상품에 관심이 있어 상세페이지 까지 넘어 왔다면 반쯤은 성공이다. 그런데 꼭 잊지 말아야 할 것이있다.

 

도매업체의 경우는 상품 상세페이지를 판매자에게 모두 제공한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가장 핵심은 상품 장점이다. 본인이 구매자 입장에서 읽어보라.

 

읽어보면서 충분히 어떤상품이라는 것을 잘 이해 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지만 뭔가 부족한 점이 있다면 반드시 보충해 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필자가 설치 제품을 구매 했을때 가장 부족하게 느끼는 점은 대부분이 설치와 관련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도 자신이 설치를 안 해본 경우는 당연히 정확한 답변도 납득하기도 어려워진다. 한마디로 설치가 불가능하면 반품이 많아진다.

 

교환이나 반품은 결국 댓글이나 악플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주변에 차고 넘치는 것이 정보이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제공이 필요한 이유는 구매와 가장 밀접한 결과를 초래한다. 결코 흘려 들어서는 안된다. 

 

상품을 등록 후에 네이버 광고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문제는 비용을 최소화 하여 효과를 거둘수 있는 방법이 있다. 본 내용은 상세 설명이 필요하다.

 

[별도로 포스팅 할 예정]

 

 

스마트스토어 상품 잘 팔리는 키워드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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