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쿠팡 매출 올리는 핵심 키워드 작성방법

728x90
반응형
SMALL

네이버와 쿠팡에서 검색키워드의 차이

 

"선생님 저는 왜 매출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

 

처음 판매를 시작한 초보 셀러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다.  초보 셀러들이 열심히 배웠던 노하우를 아무리 적용해도 이상하게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 통신판매는 사이트는 사이트마다 고유 알고리즘이 달라 운영방식에 차이가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온라인 쇼핑몰은 운영 방식이 비슷하다고 말하는 강사가 많아 하나의 제목을 만들면 그대로 똑 같이 적용하는 실수를 자주 범하게 된다.

 

반응형

 

키워드 검색어와 상품 제목의 차이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판매 상품 제목이라는 점은 누구나 중요하게 말하고 있어 초보자들도 대부분이 잘 알고 있는 편이지만...

 

막상 키워드 검색어상품 제목에 대해 물어보면 똑같은 것으로 알고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안타까운 생각이 든다.

 

키워드 검색어와 상품 제목에는 매우 큰 차이점이 있다. 검색 키워드 몇 개가 들어가느냐 아니냐의 차이는 결국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상품명은 분명한 명칭이 있다. 나이키, 갤럭시 휴대폰, 아이폰 프로, 혹은 자신의 상호를 앞에 넣게 되며 이것을 상품명이라고 한다면...

 

키워드 검색은 소비자가 특정 물건을 찾기 위해 검색하는 단어로 맛있는 김치, 인기 휴대폰, 값싼고 편한 신발, 운동화 등 본인이 원하는 검색어를 말한다.

 

 

네이버와 쿠팡 제시키워드 차이 (사진: 네이버 쿠팡 캡처)

 

네이버와 쿠팡 검색키워드 차이점

 

대부분 초보자들은 검색창에서 관련 키워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검색 키워드 내용이 다른 점도 많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시말해 온라인 판매 사이트마다 고객층이 다소 차이가 있으며 즐겨 찾는 키워드도 다르다는 점을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또 다른 놀라운 차이점이 있다.

 

네이버 쇼핑(스마트 스토어)의 경우는 검색 단어가 분명히 들어가야 노출 검색되는 반면에 쿠팡은 유사한 단어에도 상품이 노출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블랙 키위. 키워드 마스터와 같은 키워드 분석 앱을 이용해서 본인이 몰랐던 키워드를 찾아 메모장에 복사해 두는 습관이 필요하다.

 

 

중복되는 키워드는 사용하지 말 것

 

예를 들어 배추김치. 포기김치. 파김치. 백김치 등 뒤에 동일한 단어가 중복해서 들어가는 경우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보통 네이버나 쿠팡의 경우 상품 등록 시 검색어를 20개까지 별도로 넣어 줄 수 있는데 이때 중복된 단어를 빼고 많이 넣어 주는 것이 유리하다.

 

이때 주의할 점은 절대 관련 없는 키워드를 넣어서는 안 된다. 알고리즘이 해당 키워드와 상관없는 단어가 있는 경우 순위에서 뒤로 밀어내는 경우가 많다.

 

쿠팡에서 요구하는 키워드  

 

예를 들면 옷 같은 경우 S, M, XL 등 사이즈나 색상 같은 것을 제품명에 넣지 말라고 강조한다. 이런 것은 대부분 상품 옵션 항목에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쿠팡도 알고리즘이 검색어를 입력하면 1차 필터링을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시켜주는데 고객이 찾지 않는 단어는 당연히 노출이 안될 것이다.

 

특히 상품 검색 시 1차 나이키 아디다스와 같이 브랜드 명을 먼저 검색하고 2번째는 보온 방수 등 기능성을 찾게끔 알고리즘이 설정되어있다. 

 

따라서 키워드를 삽입할 때 순서는 가능하면 브랜드 + 기능 + 기타 많이 찾는 단어 순으로 입력하는 것이 좋다.

 

주의사항

 

참고적으로 쿠팡에서 상품 등록 시옵션 목록 적용에서 반드시 판매가 자동 등록- 체크 풀어주는 것을 권한다. 판매 가격이 쿠팡에서 임으로 조정하는 방법으로 판매 후 큰 손실이 올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검색 광고, 남다른 매출 높이는 방법

 

네이버 검색 광고, 남다른 매출 높이는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가 네이버 광고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 평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자들이 광고를 하지 않더라도 검색광고를 많이 이용한다, 그 이유는 키워드 검색을 하기 위해서 이

exper.tistory.com

 

반응형
LIST

FONT PRELOAD SAMPLE

This is a sample for preloading Web Font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Ut enim ad minim veniam, quis nostrud exercitation ullamco laboris nisi ut aliquip ex ea commodo consequat. Duis aute irure dolor in reprehenderit in voluptate velit esse cillum dolore eu fugiat nulla pariatur. Excepteur sint occaecat cupidatat non proident, sunt in culpa qui officia deserunt mollit anim id est laborum.

Sed ut perspiciatis unde omnis iste natus error sit voluptatem accusantium doloremque laudantium, totam rem aperiam, eaque ipsa quae ab illo inventore veritatis et quasi architecto beatae vitae dicta sunt explicabo. Nemo enim ipsam voluptatem quia voluptas sit aspernatur aut odit aut fugit, sed quia consequuntur magni dolores eos qui ratione voluptatem sequi nesciunt. Neque porro quisquam est, qui dolorem ipsum quia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 velit, sed quia non numquam eius modi tempora inc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m aliquam quaerat voluptatem. Ut enim ad minima veniam, quis nostrum exercitationem ullam corporis suscipit laboriosam, nisi ut aliquid ex ea commodi consequatur? Quis autem vel eum iure reprehenderit qui in ea voluptate velit esse quam nihil molestiae consequatur, vel illum qui dolorem eum fugiat quo voluptas nulla pariat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