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키워드를 알면 매출이 달라집니다.
수많은 판매자들중에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은
기존판매자보다 불리한점이 많죠.
그것을 이겨내는 방법이 바로 키워드 입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나 쿠팡등은 대부분의
쇼핑자들이 키워드를 활용해서 찾게 되는데
오늘을 그원리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한과. 김치
한 단어로 검색하시면 대표 키워드
전통한과, 배추김치, 총각김치 등
세부내용의
단어가 세부키워드라 말합니다.
대표 키워드로 원하는 단어를 검색해면
좌측 하단에 전체 등록된
상품 수를 알 수 있는데
세부키워드를 작성해서
검색해보면 대표 키워드 보다
상품 수가 현저히 줄어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세부키워드를
잘 만들게 되면 상품이 상위 노출
확률이 그만큼 커지게 된다는 것이죠.
네이버검색광고 키워드활용법
어떤 키워드를 만들어야 할까?
네이버 검색광고 검색 후
접속→회원가입 정보활용가능
우측 상단 광고 시스템 →
(좌측 상단) 도구 → 키워드 도구에서
원하시는 키워드를 입력해 보면
AI로 제공되는 다양한 키워드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로 월 평균 검색되는 단어를
알수 있습니다.
조회수가 많이 나왔다고 좋은것은
절대 아닙니다, 이미 다른사람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것이죠,
네이버쇼핑에서 검색된 단어를
검색창에 입력해보면
1번과 같이 종합에서 쇼핑순서가
앞에있다면 그만큼 검색이 많이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2 상세검색에서 날짜를 최근으로
설정하고 적용을 시켜보면 현재의
상황을 알수 있게 되는데
그럼 이번에는 쇼핑에서
직접 해당 키워드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쇼핑에서 대표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지금현재 유모차를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수가 53만개가 넘게
나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저런상태에서 판매를 한다는것은
사실상 후발 판매자로서는
판매가 불가능한것이죠,
가장 많이 들 쓰는 키워드 검색프로그램 키워드마스터 https://whereispost.com/keyword/# 가장 많이 들 쓰는 키워드 검색프로그램 그외 헬프 스토어. 블랙 키위, 아이템 스카우트 썸 트렌드, keyword shitter 등 (검색창에서 검색 가능) |
따라서 남들이 활용하지 않는
세부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상품수가
적은 키워드가 좋은것이며
그만큼 경쟁력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상품이 바로 최상위에 노출
된다는 의미 입니다.
다시말해 세부키워드를 검색해서
내것으로 만드는것은 금광을 채굴
하는것과 같은것입니다.
검색프로그램을 최대한 활용해서
찾고 또 찾아야 한다는뜻이죠,
그래도 잘이해가 안되신다면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중
1위로 판매하고있는 경쟁자 상품을
보면 쉽게 이해 할수가 있을것입니다
(주의 : 상위 광고상품제외)
상세페이지 하단으로 쭈욱 내려보면
태그 단어가 나옵니다.,
그걸 참고해보세요.
태그는 중복되어도 상관없으나
단어로 작성하고 형용사는 쓰지 마세요
참고/ 더 이상 10개를 적을 게 없다면.
타깃층을 적어보세요( 주부, 임산부 등)
그 외 계절이나 달을 넣어보세요.
상품명에 들어간 내용을
본문에 자연스럽게 중복해서 단어를
써주는 게 키워드 검색에 도움이 됩니다.
자 지금부터 금 채굴하듯이
검색키워드를 채굴해 보세요
'창업,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한방에 승인받는 꿀팁 (0) | 2022.03.31 |
---|---|
구글 애드센스 ads.txt 문제 간단한 해결 방법 (2) | 2022.02.13 |
제프 베조스 명강의 (0) | 2022.02.08 |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 발행 - 3분이면 끝 (0) | 2021.11.15 |
사업자? 인터넷으로 만드는법 (2) | 2021.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