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뷰(View) 상위 노출
저도 블로거로서 뷰탭에
관심이 많은데요
네이버 뷰탭에서 상위 검색되려면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바뀌었는지
또 어떻게 바뀔 것인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모바일에서 통합된 VIEW 탭
VIEW 검색은 작년 9월부터 모바일에서
블로그+카페+포스트+주제별 리뷰 검색 결과가
통합되어 노출되는 것으로 바뀌었는데
기존에 모바일에서 보았던 블로그 탭과
카테텝이 사라지고 뷰탭 하나로
통합된 것이죠.
어찌 보면 뷰탭은 블로그나 카페 초보자들에겐
자신의 글이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구체적으로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전문적 경험과 의견의 콘텐츠
네이버 블로그는 크게 2가지로 평가됩니다
사람들의 찾고자 하는 내용은 다르지만
어떤 블로그이던 여행이나 음식
맛집, 혹은 영화와 같이 사진 위주의 블로그와
사람들이 많이 읽는 정보성 위주의 글이라
그것일 것입니다.
신뢰성 있고 신선한 정보성 글
예를 들어 여행을 가서 가성비가 좋은
호텔 경험을 소개한다고 했을 때
타 호텔과 가격비교 시 얼마나 차이가 있으며
호텔의 내부는 어떤지. 서비스 시설은 어떤지
식사 제공 메뉴는 무엇인지, 후식은 어떤지,
고객을 위한 바비큐 파티, 음악행사 등
특별 이벤트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는지.
자신보다 주변 사람들 의견을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것의 대부분이
사진으로 해결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흔히들 사진을 많이 찍어서
상세 설명과 함께 포스팅했다면
뷰탭 상위 노출이 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러나
여기서 꼭 확인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사진이 많아서 좋은 것이 아니며
정보가 많다고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네이버의 목적은 검색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기 위해서
뷰탭에 적용된 신뢰도 중심의 C-Rank와
문서별 경험 중심의 D.I.A. 알고리즘이
변질, 스팸, 유사 문서 검색 기능이
고도화되었으며, 독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선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이
집중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C Rank와 DIA 로직 강화
1. 독창적인 내용과 더불어
그 내용이 신뢰할 수 있는가?
2. 작성자의 풍부한 경험이 들어간
내용이면서 시기적절한 정보와
정보의 신선도는 얼마나 있는가?
네이버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생생한 정보를 얻기 위해 UGC 검색 결과를
대부분 즐겨 이용하고 있습니다.
내 외부의 다양한 UGC 문서의 검색 순위를
결정하는 네이버의 C 랭크(Creator-Rank)
알고리즘이 검색어 맥락에 맞게
사용자들의 패턴까지 분석하여 적용시키는
고도의 기술이 적용시켰기 때문입니다.
UGC(User Generated Contents)
'손수 제작물'이라는 용어는 UGC를
국립국어원에서 순화한 말로, 국내에서
UCC로도 많이 불린다. 초기에는 인터넷업계의 마케팅 용어로 사용되던 것
생생한 창의적 정보 UGC
알고리즘이 인정하는 여행정보라면
내가 호텔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체크아웃할 때까지 시간에 맞추어
궁금해하는 내용을 이동 순서에 맞게
넣어주는 것을 당연히 좋아할 것입니다.
정보성 글의 경우 예를 들어 전문의가
당뇨병 환자가 고통에서 치유된 과정을
작성한다고 했을 때는 사진보다는
치유 과정을 상세히 알려주면 그와 유사한
입장의 있는 사람들은 완치 사례를 보고
궁금증을 해결할 것입니다.
전문적 경험과 풍부한 정보
많은 사람들이 글자 수 1500자 이상 써라
사진 수량을 최대한 많이 늘려라
이런 말을 많이 하는데 근거 없는 말이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여행이라면 여행 콘텐츠의 내용에 잘 맞는
이미지가 있어야 함은 당연한 일이고
정보성의 글이라면 그 콘텐츠에 잘 맞는
전문적 경험과 풍부한 정보 내용의 글인가가
더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연관 키워드를 넣어라
그 무엇보다 비중이 큰 부분입니다.
제가 포스팅한 블로그 관련 글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이 연관 키워드입니다,
네이버 검색의 가장 중요한 업무는 궁금한
키워드에 대해 답변해줄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은 것, 따라서 확실한 키워드만큼은
상위 노출 핵심이 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연관 키워드는 상위 노출 포인트
어떤 글이던 각각의 키워드마다
주로 사용되는 고유 단어와 문맥이 있는데
예로 마케팅, 의학, 병원과 같은 콘텐츠는
전문적인 용어가 많이 사용될 것이며
가구나, 가전, 건강용품 같은
홍보성 포스팅은 사용해본 사람들의
사용 후기나 리뷰 같은 글 내용이
매우 유용한 콘텐츠가 되는 것입니다.
사용 후기는 신뢰감을 준다
뷰탭에서 상위 노출은 결국
네이버 다이아 알고리즘이 우선하는
상황에 맞게 콘텐츠가 작성된 것을
우선적으로 노출시킨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지금은 네이버 뷰에 관한 불만도
많이 나오고 있어 네이버에서는 다음 달
C-Rank와 D.I.A. 알고리즘을
더욱 보강한 새로운 내용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https://exper.tistory.com/29?category=941464
블로그수익? 방법만 알면 돈이 됩니다.
블로그 수익? 방법만 알면 돈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김진교입니다. 오래전부터 많은 분들이 블로그 수익을 만들고 싶어 하십니다. 그러나 정확한 방법을 아시는 분은 거의 없는 것 같
exper.tistory.com
'창업,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 네이버 뷰( view ) 상위노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뷰 (View) 상위 노출 (0) | 2021.06.16 |
---|---|
네이버 뷰탭 (View) 상위 노출방법 (0) | 2021.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