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수익 높이는 방법은 3가지이다.
단가가 높은광고
첫 번째는 광고 단가가 높은 광고이다. 이것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찾는 방법을 참고하면 된다. (하단 링크 참조)
인기 키워드 중에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 글을 써보라. 수익도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트래픽을 높여라
두 번째는 좋은 글을 작성해 트래픽을 올리는 방법이다. 조회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내는 방법과 내 블로그의 포스팅 수가 많아야 유리하다.
사실 말이 쉽지 조회수 높은 키워드 찾아야지, 블로그 포스팅 수 늘려야지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런데 신기한 일이 일어난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오랜 노하우가 쌓이고 훈련처럼 먹잇감을 찾아다니다 보면 "아 이거다" 라는 판단력도 생기게 된다는 점이다.
굶주린 늑대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먹이감을 사냥하듯 점차 노하우가 생기듯 말이다. 목적을 위해 노력은 수익뿐 아니라 판단력도 달라지게 된다.
클릭률(CTR / Click-Through Rate)
마지막으로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광고를 보고 클릭한 사람의 비율을 높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광고와 정확히 매칭이 되는 포스팅 글을 쓰는 것이 방문객이 적어 트래픽이 많지 않았는데 어느 날은 수익이 굉장히 높은 날이 있다.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 다시 말하면 내가 쓴 포스팅 내용과 광고가 맞아떨어지는 경우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에 가서 광고를 보고 쓰고 싶은 글이 있는지 찾아보라. 일반적으로 아직까지 레벨이 낮은 단계의 블로그라면 쓸만한 광고가 거의 없다.
일단 그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광고를 찾는 방법은 구글애드센스 → 차단관리 → 광고심사센터 → 3. 최대노출수 클릭 → 4.10개 → 5.왠지 클릭하고 싶은 광고 선택 → 6. URL클릭 → 해당광고 핵심요약
그런데 클릭하고 싶은 광고가 없다면 그것은 내 포스팅의 레벨 수준에 맞는 광고만 있기 때문이다.
그럼 이번에는 상위에 링크하고 있는 블로그를 찾아보자. 그들에게는 어떤 광고가 있는지 살펴보자. 광고 중에서도 유독 정말 클릭해보고 싶은 광고가 있다면 클릭해서 들어가 보자
그것에는 광고주가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오랜 세월 다듬고 다듬어 정리해 놓은 글들이 가득 차 있다.
클릭하고 싶은 광고를 찾는 방법
바로 이러한 광고들을 찾아서 캡처해 두고 포스팅 글 소재로 작성해 보라, 클릭하고 싶은 광고, 그런 광고가 내 블로그에 많이 있다면 당연히 수익이 높아진다.
그런 내용과 내 블로그의 글을 설득력 있게 정보와 가독성을 고려해 매칭 시켜서 포스팅을 작성해 보라. 이제 당연히 당신의 포스팅에도 광고주가 광고 요청을 해올 것이다.
참고할 것은 초보자이고 1일 방문객이 적다 하더라도 이와 같이 광고주가 원하는 광고의 글을 잘 성한다면 적은 인원수에도 CTR은 올라가게 된다.
광고수익, 이제 당신의 수익도 틀림없이 달라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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