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에 이어 오늘은 초보자들이 단시간에 구독자 수를 빨리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단시간에 늘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슈성 콘텐츠
우리 주변에는 늘 뉴스 거리가 넘쳐납니다. 며칠 전 화천 대유와 관련된 유동규 (전 성남 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소식을 전하자 바로 수천 명이 몰려왔습니다. 이슈성은 이렇듯 장기적인 콘텐츠는 아니지만 한방에 수천 명을 불러 모을 수 있는 매력을 갖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자신의 얼굴을 노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슈 자체에 궁금증을 풀어줄 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슈 콘텐츠는 순간 트래픽을 올리는데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슈 왕
유튜브에서 이슈 왕 TV를 보신 분이나 혹은 아직 못 봤다면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것입니다. 문 대통령과 BTS가 UN 총회 방문한 주제로 올린 것이 단 하루 만에 몇만 명의 시청 기록을 남깁니다.
채널 명도 눈에 띄죠. 제작자라면 한 번쯤 참고해볼 만합니다. 이슈라는 타이틀에 왕 단어를 붙여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한눈에 쉽게 채널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채널이 6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시청자의 궁금증에 대해 빠르게 대처한 덕분입니다. 검색 능력이나 빠른 대응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는 킬러 콘텐츠 분야입니다.
유튜브에서 유부남 갑질 배우를 폭로한 허이재는 하루에 5만 명이 넘게 콘텐츠를 보고 갑니다. 이렇듯 실시간 이슈성 동영상은 폭발적으로 사람들이 몰리게 됩니다.
이런 콘셉트의 타이틀은 기억하기 쉽고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무엇을 하는 채널인지 이해가 된다는 점입니다.
급식 왕
유사한 주제의 급식 왕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참고적으로 이들이 올린 영상의 대부분의 전개 방식을 살펴보면 대부분 이슈에 대한 사실적인 설명 위주로 소개하다가 종반부에서는 왜 그러한 결과가 되었는지 결과를 정리해 줍니다.

퀴즈 콘텐츠
퀴즈는 누구나 좋아하는 콘텐츠이며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바로 퀴즈입니다. 13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구아버 주스(Guava Juice)는 다이어트 콜라의 멘토스를 넣는 실험이라는 영상 하나로 6000만 회 이상의 조회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실험은 실패를 했지만 시청자는 실험의 성공 여부와는 상관이 관심이 없습니다. 그것을 본 시청자들은 실험 자체가 궁금했으며 그 과정에서 과장된 표현과 놀라운 결과 자체에 너무 재미를 느끼기 때문이었습니다.
먹방 역시 대중들의 인기가 많은 콘텐츠입니다. 그런데 진행자가 예쁘게 먹는 모습만 보여준다거나 실험 결과에서 완벽한 모습의 결과만을 보인다면 그것은 평범한 뉴스나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스쳐 지나버리고 말 것입니다.
유튜브는 방송사가 아니다
You + Tube(TV)라는 단어 조합에서 보듯이 유튜브를 만든 3명이 있습니다. 이들은 페이팔이라는 카드 금융회사에서 근무를 하던 중 tv에서 재미있는 영상을 보고 " 저런 재미있는 영상을 누구나 돌려 볼 수 있다면 너무 재밌겠다"는 단순한 발상에서 시작됩니다.
설립 초기부터 누구나 쉽게 영상을 올리고 공유할 목적으로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설립 초기의 마인드가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바로 주인공은 당신이라는 뜻입니다.
그들은 2년간 운영을 했지만 돈 버는 재주는 없었는데 돈 냄새 잘 맡는 구글이 유튜버를 1조 5900억에 인수하게 되어 3 친구는 돈방석에 앉게 됩니다.

내 영상을 맘껏 올릴 수 있는 곳
2006년 구글이 인수한 이후 현재는 구글 자체로 독립해도 대기업을 능가할 만큼의 가치가 인정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그 이유는 한마디로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개인의 공간이기 때문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종전에는 초기 규정이 4000시간 시청기록, 구독자 1000명 보유는 초보자에겐 먼 길이 었습니다. 하고 싶어도 그때까지 과연 잘할 수 있다는 보장도 없으니 시작해도 포기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이젠 달라졌습니다. 단 한 명만 시청해도 광고비를 받습니다. 또한 유튜브는 방송사가 아닙니다. 오히려 대중들은 방송사고처럼 놀랍거나 재미있는 일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대중들이 유튜브를 좋아하는 이유이며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며 돈까지 벌 수 있으니 인기를 한 몸에 받게 된 이유입니다. 라이언 카지라는 8살 소년의303억 원, 한때 초등학생의 꿈이 유튜버라고 할 만큼 인기를 끌었던 것을 다들 잘 알고 있는 일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오히려 진행자의 실수가 더 재미있고 흥미를 느끼게 됩니다. 함께 공감하며 즐기려는 쾌감이 있다면 누구나 저절로 웃음이 터지기 때문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팔 굽혀 펴기 1회 목표 '습관의 재발견' 시티즌 기즈 작가는 자신이 정한 목표를 단 한 번도 이룬 적이 없어서 애당초 목표를 꼭 실현할 수 있도록 정했는데 그것이 하루 한 번 팔굽혀 펴기를 하는 일이었다고 합니다.
거창하고 큰 꿈의 목표보다 작게. 단 하나를 실현한다는 의지만 있으면 가능한 일이며 1도 하기 싫어 가만히 있는다면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죠.
멈추지 마세요. "실패를 두려워하는 자는 성공할 수 없다."오히려 그 실패를 즐기는 콘텐츠 그것이 유튜버 플랫폼만의 장점입니다. 작은 시작 하나가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는 기회로 올 수 있습니다,
지금 시작해 보세요.
유튜브 규정 싹 바꼈다. 지금이 시작 기회, 단 1명도 돈된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좀 되었는데도 방문 인원이 늘지 않는 사람들에게 유튜브, SNS, 인스타그램과 같은 외부 채널을 이용한 유입 방법을 생각해 보라고 권하면 "에이~지금 하는 블로그 하나도 버
exp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