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과 추석을 맞아 연인에게 부모님과 지인께 사진에 좋은 글귀를 넣어 보내보세요. 코로나로 직접 만나기는 못하지만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
1. 구글 플레이에서 글그램을 다운로드 ↓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입니다.
2. 왼쪽을 클릭하면 글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미지 중에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그아래 카메라를 클릭하면 본인이 찍어놓거나 평소 저장해 놓은 갤러리 사진에 글을 넣어 줄 수 있어요.
4. 사진이 아닌 도형에 색상을 넣어서 카드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자신이 작업한 내용을 보관되는 곳으로 언제든지 수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에 보이는 4가지 기능으로 사진에 글씨를 넣어주고 사진의 크기를 정해서 사진엽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배경 사진에 글쓰기를 해볼까요?
위의 2번 클릭하면 글 그램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미지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골라 클릭하시면
1. 사진이 화면에 나타남 → 2. 사진 크기 선택 ( 3가지 타입과 ★다운로드는 내 스마트폰에 바로 저장됨) 사이즈 선택 후

3. V 클릭 후 → 4. 터치하면 글쓰기 자판 나타남. 글을 쓴 후 → (5. 글꼴과 글자색을 정해줌- 6번과 7번 사항)
6. 글씨 크기 조정 → 7. 마음에 드는 글꼴 설정.
(작업이 끝난 후 글씨를 찍어서 원하는 위치에 이동이 가능함) → 8. 작업 완성 후 상단에 저장하기 (내가 만든 글 그램에 저장) → 글그램으로 들어가서 내가 만든 사진 밑에 연필을 클릭하면 재수정이 가능하고 공유를 클릭해서 이메일이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로 보낼 수 있습니다.
컬러 배경에 글쓰기 역시 사이즈를 정해주고 위 순서와 같이 작업해 주면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내 갤러리에 이미지를 가져와 작업하는 방법 역시 위의 과정과 똑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픽사베이 (pixbay) 다운로드하시면 저작권에 구애 없이 무료로 다양한 이미지를 사용 가능하며 예쁜 사진에 좋은 글귀를 작성하시면 그림엽서로서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