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34)는 21년간의 바르셀로나 생활을 끝으로 기자회견 도중 눈물을 흘렸다. "바르셀로나에서 팀을 위해 지금까지 모든 것을 바쳤다. 생각지도 못하게 팬들과 작별을 하게 되어 아쉽다."며 작별인사를 했고 가족 동료 팬등 참석자들의 기립박수에 다시 펑펑 눈물을 쏟았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와 재계약을 위해 년봉을 절반으로 줄이는 조건에 합의했으며 스페인 기자들은 바르셀로나에서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할 것 같다며 전망을 내놓았지만 누적된 적자로 결국 바르셀로나는 메시를 포기했다.

파리 구단은 말미에 프랑스 수도팀의 거점인 '왕자의 공원' 경기장 한가운데 공을 든 메시가 생제르맹 셔츠를 입고 서 있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파리지앵 팀과 계약을 체결한 후 메시는 “파리 생제르맹에서 내 경력의 새로운 장을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PSG의 모든 것이 내 축구 야망과 일치합니다. 나는 팀과 기술 직원이 얼마나 유능한 사람들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PSG 팀과 팬들을 위해 뭔가 특별한 것을 만드는 데 일조하기로 결심했고, 앞으로 프린스 파크 경기장에서 뛰는 것이 너무 기대됩니다.” 라고 말했다.
[스포츠용품]
메시는 오늘 일찍 파리에서 북쪽으로 17km 떨어진 르 부르제 공항에 도착해 건강 검진을 성공적으로 통과했으며 내일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언론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파리 생제르맹은 메시의 연봉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언론 보도는 아르헨티나의 스타가 시즌당 4천만 유로를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메시는 아흐라프 하키미, 세르히오 라모스, 게오르기노 바이날둠, 이탈리아 골키퍼 잔루이지 돈나룸마에 이은 이번 여름 파리 거인의 다섯 번째 계약이다.
리오넬 메시
1987년 6월24일 (34세) 아르헨티나 산타페주 로사리오 출생
키 170cm , 체중 72kg / 국가대표 경기 151경기 참여 76골 득점
통산득점 748골
2020~21 시즌 : 2월 한달동안 5경기 7골 2도움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