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씩 5가지 스트레칭해보기
우리 인체는 어느한곳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없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개인마다 습관적인 행동에 따라 특정 부분을 사용하지 않아 그 부분이 늘 뭉쳐있거나 기능이 점점 퇴화하게 돼 가는 것입니다. 하루 5분 1분씩 아래 다섯 가지 스트레칭 운동만으로도 내 몸을 풀어만 주어도 25일 후에는 당신의 신체에 놀라운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목, 팔, 등, 엉덩이 및 다리를 위한 스트레칭은 세월이 흘러도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삶이 제공해야 하는 모든 시간 동안 몸을 유연하게 유지합니다.
뻣뻣했던 근육이 풀리게 되고 몸이 유연해 지며 잠을 자고 일어나면 몸이 거뜬해진 기분을 느끼실 것입니다. 1일 5분 당신의 건강을 위해 투자해 보세요.
특별한 도구나 기구가 필요없습니다.
스트레칭은 꼭 요가나 별도의 훈련 없이 집에서도 가볍게 가족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규칙적으로 실시해 줌으로써 유연성과 가동 역을 늘릴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아닌 작은 일이 일상 작업에서 신체의 유연함을 키워 주고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부상을 예방하고 근육 긴장과 관련된 통증을 줄이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에 스트레칭 방법은 널렸습니다. 무엇을 했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내몸의 유연성을 위해 5분을 투자한다는 마음가짐이 더 중요합니다. 내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칭을 찾아보세요. 여기서는 5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고관절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하체, 특히 햄스트링과 고관절 굴곡근에 좋습니다. 단단한 햄스트링은 종종 요통의 주범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풀리는 근육: 햄스트링, 고관절 굴곡근, 허리, 종아리
1)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선다. 2) 왼발로 뒤로 물러나 어깨너비로 벌려 오른발 양쪽의 바닥에 양손을 얹습니다. 3) 왼쪽 엉덩이와 다리 앞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엉덩이를 내립니다. 4)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바닥에 손을 짚은 상태에서 앞다리를 천천히 곧게 펴십시오. 다리를 완전히 펴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2. 앞으로 접기
이 스트레칭은 궁극의 전신 스트레칭입니다. 컴퓨터에 앉아 있는 시간이 너무 많은 회사원에게 이상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리와 햄스트링이 늘어납니다. 가슴과 어깨를 여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작용하는 근육: 햄스트링, 어깨, 허리, 가슴
발을 엉덩이 너비로 벌리고 서서 발가락은 앞을 향하게 합니다.
엉덩이 뒤에서 만나기 위해 손을 뒤로 뻗습니다. 가능하면 손가락을 깍지 끼십시오.
등을 평평하게 유지하고 허리를 구부리고 엉덩이를 뒤로 옮기고 다리 뒤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발뒤꿈치에 체중을 실어줍니다. 앞으로 구부릴 때 중력이 팔을 머리 위로 당기도록 하여 팔을 똑바로 유지합니다. 어깨 유연성이 허용하는 만큼만 가십시오. 이 자세를 30초간 유지합니다. 3~4회 반복해 줍니다.
3. 등받이 비틀기
척추 비틀기는 훌륭한 이완 운동입니다. 이는 요통을 개선하고 이동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틀림으로 악화될 수 있는 디스크나 척추 문제가 있는 경우 이 운동을 건너뛰십시오.
일한 근육: 척추 기립근, 둔근, 허리
바닥에 앉아 왼쪽 다리가 위로 오도록 다리를 교차시킵니다.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로 더 교차시키고 왼쪽 무릎이 위쪽을 가리키도록 오른쪽 무릎으로 발을 땅에 둡니다.
지렛대를 위해 왼쪽 다리를 밀면서 어깨를 왼쪽으로 부드럽게 비틀십시오.
편한 만큼만 가세요.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다른 쪽에서도 반복합니다.
4. 엉덩이 개방 스트레칭
엉덩이 개방 스트레칭은 남녀 모두에게 효과적입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 근육의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한 근육: 내전근, 고관절 굴곡근, 둔근
바닥에 똑바로 앉습니다. 발바닥이 닿도록 하십시오.
손을 발에 대고 척추를 따라 늘립니다. 머리를 천장으로 당기는 줄이 있는 것처럼 느껴지고 꼬리뼈에서 앞으로 무게를 이동하십시오. 팔을 사용하여 납작한 등을 앞으로 기울이고 머리를 발 쪽으로 가져옵니다.
편한 만큼만 가세요.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5. 문에서 가슴 스트레칭
가슴과 어깨의 조임은 자세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서 흔히 발견됩니다. 이것은 나중에 인생에서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매일 가슴을 여는 스트레칭을 하면 긴장을 예방하고 올바른 자세와 더 나은 호흡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한 근육: 가슴, 삼각근, 이두근
열린 문 한가운데에 서십시오.
가능하면 팔뚝을 문틀의 양쪽에 놓으십시오. 출입구가 너무 넓은 경우 한 번에 한 팔씩 작업하십시오.
가슴과 어깨 앞쪽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출입구 쪽으로 부드럽게 몸을 기울이십시오.
편한 만큼만 가세요. 30초 동안 자세를 유지합니다.
하루에 단 몇 분의 스트레칭은 유익할 수 있으며 평생 동안 정상적인 가동 범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사람들은 운동 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모두를 위해 오늘 이 스트레칭을 통합하여 유연성을 향상하고 미래의 요통과 나쁜 자세를 예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