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블로그는 왜 수익이 적을까?
만약 유명사업가 에게 블로그를 만들어 보라고
권한다면 그들은 어떻게 만들까요.
오늘은 전문가들의 개념과 나의 개념차이를
통해 잘못된 부분이 무엇인지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아 보겠습니다.
1. 네가 만든 블로그 목적은?
블로그를 만드는일은 밥먹는거 만큼 수월해
졌습니다. 넘치는 정보들. 보고 그대로 따라
만 하면 못만들 이유가 없으니까요.
다만 수익에 대해 유튜브에는 많이 벌었다는
사람은 많지만 특별한 몇사람을 제외한다면
일반인이 짧은 기간내에 큰수익을 만든는것
이 실제 꿈같은 일이 아닐수 없다.
구글의 구조 자체가 초보자 보다는 오래된
블로거에게 유리하게 적용되고 아무리 글을
잘 써도 상위에 링크될 확률이 적기떄문이죠.
"난 취미로 하니까." "난 능력이 안돼서"
라고 말하는 분들 많이 계시죠.
그러나 내가 좋아하는 일을 즐기면서
노력한 댓가까지 따르는 따라준다면
블로그 작업이 더욱 즐겁지 않을까요?
2. 사업가는 어떻게 돈을 벌까?
내 주변에 전문경영인이나 돈 잘 버는 사업
가 치고 작가처럼 글을 잘 쓰는 사람이나
사진 잘 찍는 전문가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습니다.
그럼 전세계적으로 으로는 있을까요?
작가가 돈 벌었다는 사람은 해리 포터 작가
조앤 k 롤링이 1000억을 넘게 벌었다는
것과 그림은 2미터 폭 5미터 크기의 독특한
출력으로 경매시장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안드레아스 구르스키의 작품이 49억 을
받았다는 두 사람만 알고 있습니다.
귀한 두사람은 평생 한 가지만 해온 전문가
이며 정말 수백만명 중에 한번 나오는
분들이죠.
3, 돈 많은 사업가는 많다.
돈을 많이 번 사업가는 주변에 넘치고
넘칩니다. 예전에 유명한 사업가가
아무것도 없이 똑같은 조건으로 사람들을
무인도 보내서 살게 했는데 10년 뒤 가보니
돈을 잘 버는 사업가들은 무인도에서도
역시 잘 살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들과 여러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수익에 대한 생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4, 돈 안되는 일 안한다
사람들에게 똑같이 블로그에 대해
상단 노출하는 방법과 규칙을 알려주고
만들어 보라고 한다면...
성실한 일반인들은 정말 열심히
규칙을 지키고 시키는 것을 따라 합니다.
사업가들도 그럴까요?
1일 1포 스팅? 아마도 절대 안 할 겁니다.
능력 있는 사업가일수록 조금 일하고 수익
이 많이 생기는 일을 택할 테니까요.
그들이 블로그를 시작할 때 관심은
가장 수익이 많이 생기는 것이 무엇일까?
그것만이 그들의 최대 관심사니 까요.
5. 사업가는 벤치마킹의 천재
사업가도 블로그를 잘 모르니 그들은
블로그 잘하는 최고의 사람들을
제일 먼저 찾아볼 것입니다.
상위 5명만 조사해 보면 그 안에 답이
있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죠.
어떻게 글을 썼으며 그중 재미있거나
잘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사람들은
댓글을 어떻게 달았는지, 사진은 어떤
내용으로 몇 장이나 넣었는지
그들의 평균 글자 수는 몇 자나 되는지
5명만 통계를 내 보면 평균 데이터는
손쉽게 알게 될 것입니다.
6. 전문가로 바로 인정받는 방법
" 돈 되는 주제를 찾는다 해도 난 그 방면에
대해 전혀 모르는데..."
" 나는 글을 잘 못쓰는데?" "나는 사진을
못 찍는데, " "나는 이웃이 없는데"
저들 역시 당신과 똑같은 조건입니다.
정말 흔하디 흔한 것이 정보이며
인터넷 어디서 어떤 주제도 넘치는 정보
글과 사진, 모든 게 있습니다.
글을 잘 못쓰면 글을 재미있게 쓴 사람
글을 응용하면 되고
사진을 못 찍으며 사진 잘 찍는 사람의
구도를 보고 따라 하면 됩니다.
( 똑같이 쓰지 마시고요.)
몇 번만 그렇게 하면 모르는 사람들은
당신을 전문가로 생각할 것입니다
7. 수익을 어떻게 만들까?
사업가들은 자신의 아이템과
관심 있는 사람만을 골라 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이 내 수익원이 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의미 없는 이웃들 1000명 보다
내 물건을 하나라도 팔아줄 고마운
이웃 10명이 더 소중하니까요.
내가 건강식 칼슘을 팔고 싶다면
하루에도 수천 명이 찾아가는
최 상위 블로그 중에서도 댓글에
진실로 관심 있는 분들만 뽑아 그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정성과 성의를 담아
이웃 신청을 써서 보냅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돈이라 생각하면
시작 때 그 정도 고생쯤은 발품 팔아 정성껏
만드셔야 하지 않을까요?
8. 원하는 것을 제공해라
사람들은 당신이 스타가 아닌 이상
당신이 어떻게 살고 있고
무엇을 하는지 관심 전혀 없습니다.
오직 자신이 알고 싶어 하는 것들
궁금해하는 것을 알고 싶을 뿐입니다.
내 생각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해 주세요.
다시 말하면 내 관심사가 아닌
칼슘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실제
사례를 찾아보고. 그들이 완치된 사연
그들이 주로 함께 복용했던 음식이나
생활습성. 나이 등
그들이 관심 있는 내용만을 찾아서
포스팅해 줍니다.
사업가는 상품에 대한 단 한마디도
언급하지 않습니다.
신뢰도를 잃을 수 있으니까요
사람이 많아졌을 때 공지사항에
글만 올려주시면 됩니다, " 공동구매 "
9. 내 블로그 장점을 살려라
같은 조건에서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좋아하는 일로 시작한 것과
사업가의 개념으로
시작한 블로그의 결말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블로그 장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같은 목적의 이웃이 많아지게 되고
이웃이 늘어날수록 내 블로그는
탄탄해질 테니까요.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 어떠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