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체험단 사이트, 업체별 순위 채택 방법
안녕하세요, 김진교입니다.
블로그는 대부분 2가지 타입으로
수익성 블로그와 취미형 블로그가
대부분입니다,
취미형 블로그인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이라 양해 먼저 구합니다.
체험단에 대해 예전에 포스팅을 한적
있었는데 요즘 방학인데도 아르바이트
자리 구하기 어려워 백수? 노릇 하는
제자들도 위할 겸
체험단, 가장 중요한 팩트를 중심으로
구체적 내용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나도 체험단 할 수 있을까?
내 블로그에 1일 방문객이 몇 명이냐에
따라 제공되는 내용이 달랐습니다.
100명 내외인 경우와
1000명, 5000명, 그 수에 따라
혜택과 제공 내용이 차이가 있으며
조건에 맞는 체험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내 블로그 방문자 수에 따른 혜택
방문객 | 혜택 | 특전 |
100명 | 2~3만 원대 무료 식사 제공 | - |
500명 | 4만 원대 식사 제공 | 4만 원대 제품 |
1000명 이상 | 8만 원대 식사 제공 | 10만 원대 체험과 5만 원대 제품 |
5000명 이상 | 15~20만 원대 식사 제공 | 10만 원 이상 상품 제공, 원고료 |
10000명 이상 | 행사 초대, 취재. 원고료 제공 대기업 신제품 제공 |
100만 원 이상의 제품 제공 노트북, 핸드폰, 세탁기 등 고가 가전 |
2. 지원자는 어떻게 뽑나요?
식당, 마사지숍, 미용실 등 사업주가 직접
체험단을 모집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 체험단을 구성하고 관리하는 일은
사업주가 운영비를 지불하고 광고대행사에
위탁하는 형태입니다.
체험단 신청 시 대행사들의 선발 기준은
블로그 활동 지수, 블로그 질, 포스팅 내용
등을 보고 채택 여부를 결정하게 되므로
평소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건
여기서도 마찬가지네요.
간혹 방문자 수와 상관없이 모집 인원이
적어도 예외적인 상황이 있습니다.
방문 인원이 100명 이 안되더라도
소개 글을 잘 쓰거나 체험 관련 포스팅을
잘 한 블로그의 경우 채택되기도 합니다.
한번 과감하게 도전해 볼 수 있는 것이죠.
이것을 보면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왜
많아야 하는지 생각해 보게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 블로그 체험단의 종류
체험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어
꼭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체험 종류도 많습니다.
1, 지역 체험 / 문화생활. 맛집, 숙박
뷰티. 배달, 테이트 아웃. 제품 배송 등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내에서
방문 체험 후 블로그 포스팅하는 일.
2. 제품 배송/ 유아, 디지털, 생활. 도서,
식품, 패션 등 택배로 물품을 받아
사용해본 후기를 작성하는 체험 포스팅
3. 서비스/ 제품 배송이나 지역 체험
외에 온, 오프라인 체험으로 학원,
온라인 강의 등이 해당됩니다.
( 최하단 업체 리스트 해당 내용 참조)
4. 왜 이렇게 많죠?
체험단 광고를 해본 사업주들은
"실제로 그 어떤 광고보다 투자비용 대비
효과가 크죠, 가게에 손님이
증가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며 실제
매출 많이 달라집니다."라고 합니다.
네이버는 물론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 단독 방에는 수십 개의 대행사들이
체험단 모집을 하고 있는 이유 역시
사업주들이 그만큼 선호하기 때문이며
현재 약 200여 개 업체가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5. 초보자도 기회가 있나요?
사실 방문객이 많은 유명 블로거들이
대부분 다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의
수익이 큰 이유도 대행사로부터
협찬이나 글 의뢰가 많고 인원수에
비례한 고액의 수수료 때문인 것이죠.
하지만 그들도 초보 시절이 있었죠.
블로그를 열심히 키우시다 보면
언젠간 나에게도 기회가 오게 됩니다.
힘내서 열심히 해볼 이유가 또 있어요.
요즘 특히 네이버 다이아 알고리즘+는
새로운 포스팅을 우선 노출시켜 주고
양질의 글이라면 상위 노출 기회가
예전에 비해서는 정말 많아졌어요.
블로그 키워야 하는 이유, 이해되시죠?
다만 방문객이 적은 초보 블로거의 경우는
발품 팔아 당연히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니까 열심히 뛰어보세요.
6. 체험단 어떻게 준비하죠?
체험단에 신청하시려면 먼저
체험 관련 포스팅이 최소 3개 정도는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행사나 의뢰하는 사업자 입장에서
자기 업체 상품을 잘 소개할 것인지
당연히 평가할 자료인 것입니다.
"난 경험이 없는데...." 한다면 체험단
경험자들의 블로그를 참고해 보세요,
작성 내용을 순차적으로 살펴보시면
시작은 어떻게 했는지. 사진은 몇 장
정도 사용했으며 글자 수는 몇 자인지,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두고 작성했는지
금방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근처의 자주 가는 음식점이나
학원, 좋아하는 패션, 육아 등을 대상으로
본인 입장에서 포스팅을 작성해 본다면
매우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7. 한 번에 채택되려면?
신청 후 많은 사람들이 탈락합니다.
그것도 살면서 큰 경험이겠죠?
어찌 되었거나 한 번에 되면 좋은 일.
신청서 작성 시 자기소개에 남다른
열정과 정성이 담겨 있다면 좋겠죠.
내가 사장 입장에서 다른 지원자들의
소개 내용을 보면 "열심히 뛰겠습니다.
꼼꼼히 챙겨서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꼭 뽑아주세요. "등 안 봐도 뻔한
비디오적인 글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체험 업체 사전 방문조사
남다른 열성과 정성을 들이라는 뜻은
체험할 업체를 미리 방문해 보거나
업체 평을 알아본 후 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개선할 방법, 잘 알릴 수 있는 핵심 요점을
작성해 준다면 이미 그 자체로 승부 끝이죠.
이렇게 남다른 공을 들여야 하는 이유는
한번 결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후기를 잘 쓰시면 계속 대행사에서
고정적으로 연락 오게 되기 때문입니다.
8. 체험단 사이트와 특징
체험단별 사이트 | 업체의 특징 | 월간 검색 | |
레뷰 (REVU) | 체험단 업계 1위 | 15만 | |
서울오빠 | 수준급의 식사체험 | 6만 3천 | |
링클 | 미용, 스튜디오. 식사 등 일상 | 6만 | |
놀러와체험단 | 카페, 미용 등 다양 | 5만 3천 | |
포 블로그 | 고기 종류의 육류 체험 위주 | 5만 1천 | |
티볼 | 식당, 쇼핑몰, 미용실 | 3만 6천 | |
디너의여왕 | 식사 위주. 프랜차이즈 업종도 다룸 | 3만 6천 | |
오마이 블로그 | 방문 체험, 제품 체험, 기자단 | 3만 1천 | |
클라우드 리뷰 | 배송, 출장, 리뷰형 | 2만 1천 | |
에코블로그 | 배송, 방문, 기자단 | 1만 2천 | |
어디야 체험단 | 숙박, 보디 관리 위주 | 1민 5천 | |
리뷰쉐어 | 생활용품, 식사 | 1만 | |
블로그원정대 | 쇼핑몰 상품 위주 | 1만 | |
모두의블로그 | 패션, 뷰티. 웨딩 | 9천 | |
셀프모아 | 도서, 출판, 전자책 | 7천 | |
리뷰통 | 사진, 피부, 음식 | 6천 | |
슈퍼멤버스 | 식사 위주 | 3천 | |
네이버체험단 | 가전제품, 고가 제품 많음 (초보 불가) | 1천2백 | |
다나와체험단 | 컴퓨터 관련 부품 | 7백 |
[ 검색순위별/ 블랙 키위 기준 ]
9. 체크해 볼 사항들
모집인원. 기간, 체험지역, 방문 시간
반드시 먼저 확인해 보세요.
모집인원을 노출시키지 않는 경우는
언제든 뽑는 사람의 입장에서 마음대로
하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을 수 있으니
선발되셨더라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방문 체험단 진행과 관련한 내용은
가능한 이메일로 주고받는 것이 근거도
남아있어 편합니다.
반드시 담당자의 연락처 혹은 이름
주소 등을 메모해 두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대행사의
기본 에티켓이며 참여자 역시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할 것입니다.
인원 제한 있는데 약속이 생겼다고
펑크 내는 행위 역시 무책임한 행위죠.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칩니다.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해 보세요. 상품도 받고 돈도벌고
안녕하세요. 김진교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수익 방법 중 3번째인 체험단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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