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가 자사 상품에 게임 유저들을 타깃으로 이색 협업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게임 유저들에게 익숙한 게임 캐릭터와 게임 브랜드 이미지를 식품 패키지에 접목시켜 익숙한 이미지에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인 ‘로스트 아크’와 협업으로 오뚝이 식품은 29일부터 게이머즈 컵 딜러 핫치킨마요 용기면을 선보였다.
올해 2월 16일에 출시한 ‘게이머즈 컵 힐러 고기 짬뽕’은 처음 출시될 당시 코로나19 발생 이후 사람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며 가정 내 게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이용자들의 대폭적인 증가와 더불어 간편 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을 출시해 매출 상승 후 두 번째 게이머즈 컵 시리즈 제품이다.
오뚜기 식품의 콜라보 제품은 출시 전 게임 커뮤니티 유저들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해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상품으로 출시 이후 판매량이 증가하자 유명 식품업체인 던킨도너츠. 마스터치. 미스터피자 등이 게임 협업에 동참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가상 왕국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를 콘셉트로 한다. 지난 8월 공개된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IP를 활용하여 기존 게이머즈 컵 패키지에 캐릭터와 로고 디자인을 포함시켰다.
오뚜기 식품 담당자는 게임 유저들의 영양 보강을 위해 오메가 3 지방산, 결명자 분말, 마리골드 색소,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칼륨, 비타민D, 강황 등 9가지 영양소가 포함되었으며 강력한 한 방을 자랑하는 소서리스 캐릭터에 걸맞은 매운맛과 고소한 마요네즈를 더했다고 강조했다.
신제품 출시 이벤트로 로스트아크 아이템 100% 당첨 행사가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약 3개월간 (9월 29일~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용기면 기재된 난수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게임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정판 게이머즈컵 로스트아크 패키지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총 3000개 한정 수량만 판매된다. 이어 오뚜기와 스마일게이트 RPG는 패키지 1개 판매 시 나눔 상자 1개를 한국 국제 기아대책기구를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던킨 어몽어스 협업
게임 브랜드와 식품의 협업은 2012년 3월 12일부터 던킨도너츠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는 인기 모바일 게임 어몽어스(Among Us)와 협업해 어몽어스 보틀을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했었다.
어몽어스 보틀은 투명하고 가벼운 트라이탄 소재 물병인데 물통 바디 부분에 어몽어스 캐릭터를 넣어주고 뚜껑에는 고글을 쓴 어몽어스 얼굴을 그대로 넣어 인기를 끌었었다.
던킨 역시 코로나로 사람들이 집안에서 즐기는 모바일 중심의 여가와 취미 활동이 늘어나자 10대와 2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어몽어스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했으며 사전예약 행사로 출시 당시 배달의 민족, 카카오톡 주문하기에서 시작 2시간 만에 준비한 물량 모두 소진되는 인기를 보였었다.
식품업체들 매출 신장
네네치킨, 맘스터치, 미스터피자 등 식품업계는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표 게임 ‘로스트아크’와 손잡고 콜라보 행사를 진행했었으며 네네치킨의 경우는 행사기간 중에 일 평균 발주량은 150% 증가했고, 맘스터치는 한때 관련 세트의 품절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앞으로도 식품업체와 게임업체의 콜라보 협업 행사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생활정보,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업군인 전망, 병장 봉급 100만원 시대 (0) | 2021.10.02 |
---|---|
[자기개발] 포스파티딜 세린 없어도 똑똑해지는 기억력 (0) | 2021.10.02 |
아마존 게임즈 "뉴월드 출시" 실시간 시청자수 1위기록 (0) | 2021.09.29 |
"올해가 몇년도 인가요?" 질문 치매 확인 , 좋은 음식과 보험, 진단방법 (0) | 2021.09.28 |
교통 벌점 삭제 방법 - 착한운전 마일리지 바로 가입 (0) | 2021.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