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비슷해 보여도 구글 상위에 노출되는 블로그는 다르다? 숨겨진 비밀

728x90
반응형
SMALL

블로그-최상위상징-왕관이미지
블로그 상위노출은 남들과 똑같은 방법으로는 안된다

 

누구나 하는 글 쓰기 방법은 안된다.

 

블로거들의 90%는 남의 정보나 글을 참고한다. 복사해서 말바꾸기를 해주거나 이것저것 짜집기를 하는 방식을 사용하는것이 대부분이다, 

 

초보때 이런 글들은 뭔가 작업 후에 남다른 느낌이든다.

 

유사문서가 아닌 나만의 글 하나를 만들었다는 자신감도 든다. 그러나 그러한 글은 자신만 아는것 같아도 이미 수많은 블로거들이 그렇게 글을쓴다.

 

키워드를 보고 궁금해서 방문했던 방문객은 알맹이가 없거나 어디서나 쉽게 볼수 있거나 유사한 글이라면 신뢰성있는 기사쪽으로 바로 나가버린다.

 

글을 썼지만 방문객이 적다면, 혹은 상위노출이 안된다면 당신이 쓴 글은 이미 유사한 글로 방문객에게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이제부터 몇가지 방법을 알게 된다면 당신도 상위에 노출되는 글을 쓸 수 있는 노하우를 갖게된다

 

 

 

키워드 선정 후에 가장 먼저 해야할 일

 

구글 트랜드나 네이버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에서 인기글을 찾아 마음에 드는 주제를 선정했다고 치자.

 

해당 내용을 탭하고 들어가 보면 각 언론사에서 보도한 유사내용이 나온다. 아무리 살펴봐도 거의 비슷한 내용들 뿐이다.  왜 유사한 글인데도 제일 상위로 올라올까?

 

이유는 딱 한가지, 바로 헤드라인 때문이다.

 

유튜브에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해보자. 동일한 주제의 썸네일들이 보인다. 많은 썸네일이 있지만 자신도 모르게 손이가는 썸네일이 있다.

 

결국 순식간에 시청여부가 판가름난다. 방문객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타이틀에 손이 가기 때문이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좀더 색다른 내용이 있을까 하고 다른 언론의 기사내용을 살펴봐도 실상 거의 비슷한 내용이 대부분이다.

 

유사한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타이틀에서 승부가 결정된다는 점이다.따라서 헤드라인(타이틀)은 항상 신중히 작성해야 한다.

 

글쓰기가 모두 끝난 후 가장 신중하게 시간과 공을 들여서 작성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

 

인간두뇌-정보-시각이미지
많은 정보를 알고있을수록 양질의 글이된다

 

정보를 먼저 정확히 알고 있어야

 

궁금한 헤드라인을 보고 들어왔는데 뭔가 특별히 알고자 하는정보가 없다면 방문객은 가차없이 바로 나가버린다. 이런경우는 오히려 체류시간만 깍아먹는 결과를 만들게된다.

 

한마디로 알고리즘은 이 포스팅은 글 내용이 좋지않아 사람들이 바로 나가는 저급의 글이라고 판단해 버리는 것이다.

 

남에글을 복사해 말바꾸기만 하는경우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글이 되어 방문자에게 바로 외면 당하게 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글을 작성한 정보에 대해 잘 알고있어야 한다.

 

초보자에게는 시간도 걸리고 준비하는데 다소 힘들수 있다. 그러나 이것이 습관이 되어야 한다. 습관이 되면 내가 작성하려는 글은 양질의 글이 된다.

 

특정 주제에 대해 궁금해하는 친구나 지인에게 자세히 설명해 줄 수 있는 능력이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시험때 처럼 주제에 대해 달달 외우거나 지나치게 깊게 들어간다면 포스팅하나를 쓰기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된다. 쉽고 빠르게 양질의 글을 만들수 있을까?

 

연상키워드는 알고리즘이 주는 답

 

아무리 잘쓴 기사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방문객이 원하는 모든것을 충족시켜줄 수는 없다. 그 글을 그대로 퍼다 글을 바꾼다고 한들 그 기사내용을 넘어설 수 없다는말이다.

 

사람들이 블로그를 읽는 이유는 기사내용에서는 볼수 없는 자세한 내용을 알수 있는 점 때문이다. 블로그는 바로 그 부족한 점을 충족시켜주어야 한다.

 

사람들은 검색어를 통해 자신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찾는다. 알고리즘은 당신이 특정 키워드 하나만 입력해도 바로 연관단어를 보여준다.

 

기사중에는 볼 수 없는 내용들, 고객은 특정 주제에 대해 충족된 정보를 얻고 싶어한다. 

 

내 PC에 두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보자. 

 

크롬 chrome 웹스토어 에서 ubersuggest(우버서제스트)keyword everywhere (키워드에브리웨어) 2가지를 앱을 설치하면 해당 연관키워드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반응형

 

 

[키워드 찾기에 도움되는 어플 설치방법]

 

 

방문자가 알고싶어하는 내용

 

위와 같은 방법을 쓰게되면 방문객이 원하는 100% 충족은 어렵더라도 종전에 자신이 썻던 블로그 글보다는 훨씬 보기 좋은 양질의 글로 바뀌게 된다.

 

따라서 글을 쓰기전에 검색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먼저 분류해 놓는다음 그에 대한 글을 작성해 보자.

 

당신의 글도 상위에 노출되는 글로 탈바꿈 하게될 것이다.

 

 

그외에도 당신이 꼭 실행해야 할일은 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서 순조롭게 찾아볼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것도 매우 중요한 방법중 하나이다.

 

 

[html 을 이용한 검색키워드 삽입방법]

 

 

[검색엔진 최적화 활용방법과 백링크 활용법]

반응형
LIST

FONT PRELOAD SAMPLE

This is a sample for preloading Web Font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Ut enim ad minim veniam, quis nostrud exercitation ullamco laboris nisi ut aliquip ex ea commodo consequat. Duis aute irure dolor in reprehenderit in voluptate velit esse cillum dolore eu fugiat nulla pariatur. Excepteur sint occaecat cupidatat non proident, sunt in culpa qui officia deserunt mollit anim id est laborum.

Sed ut perspiciatis unde omnis iste natus error sit voluptatem accusantium doloremque laudantium, totam rem aperiam, eaque ipsa quae ab illo inventore veritatis et quasi architecto beatae vitae dicta sunt explicabo. Nemo enim ipsam voluptatem quia voluptas sit aspernatur aut odit aut fugit, sed quia consequuntur magni dolores eos qui ratione voluptatem sequi nesciunt. Neque porro quisquam est, qui dolorem ipsum quia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 velit, sed quia non numquam eius modi tempora inc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m aliquam quaerat voluptatem. Ut enim ad minima veniam, quis nostrum exercitationem ullam corporis suscipit laboriosam, nisi ut aliquid ex ea commodi consequatur? Quis autem vel eum iure reprehenderit qui in ea voluptate velit esse quam nihil molestiae consequatur, vel illum qui dolorem eum fugiat quo voluptas nulla pariatur?